# 분석모델 검증
유스케이스 모델 검증 | 개념 수준 분석 클래스 검증 | 분석 클래스 검증 |
액터 유스케이스 유스케이스 명세서 |
클래스 도출 클래스명과 속성 클래스들 간 관계 |
스테레오 타입 경계 및 제어 클래스 도출 관계 및 상세화 정도 |
# 다이어그램 종류 및 상세 내용
종류 | 설명 |
Class | 클래스와 클래스 간의 관계 기술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다이어그램 종류 |
Component | 컴포넌트의 구조와 연관 관계를 기술 CBD 등 객체 지향 개발 방법론에서 많이 사용됨 |
Object | 특정 시점 개체의 snapshot을 기술 객체지향 방법론에서 객체 간 관계 설정에 대한 설명시 사용 |
Composite Stucture | 하나의 클래스 실행 시 내부 구조를 기술 클래스의 상세 구조를 확인하기 위한 다이어그램 |
Deployment | 시스템의 물리적인 배치를 기술 서버/클라이언트 간 관계를 보여주는 다이어그램 |
Package | 시스템의 컴파일 시 계층적인 구조 기술 |
Activity | 절차적이고 병렬적인 행위를 기술 프로그램의 수행 과정을 보여주는 다이어그램 |
Use Case | 사용자가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의 모습을 기술 사용자의 프로그램 프로세스 이해도를 위한 다이어그램 |
State | 객체의 상태에 따른 작업과 event 객체 중심의 다이어그램 |
Sequence | 객체들의 상호작용을 순서에 초점을 맞춰 기술 프로그램 일련의 프로세스 과정을 보여주는 다이어그램 |
Interaction Overview | Sequence와 Activity Diagram의 결합 상호 프로그램 간의 동작 과정을 보여주는 다이어그램 |
Communication |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연결에 초점을 맞춰 기술 보다 명확한 객체들의 상호작용 도식화 다이어그램 |
Timing |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시간 제약에 초점을 맞춰 기술 시간의 흐름을 중시하는 다이어그램 |
728x90
'IT > 관련지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터페이스 요구사항 검증 주요 항목 (0) | 2020.07.21 |
---|---|
반정규화 (0) | 2020.07.21 |
OSI 7 계층 & TCP/IP 모델 (0) | 2020.07.20 |
네트워크 해킹 (0) | 2020.07.20 |
JSON & XML (0) | 2020.07.20 |